1.             안경환 대사님과 하고 있다

2.             인터넷 유머 엄청 참고: 50개 다쓰려면 골머리... ㅋㅋ

3.             향후 비전은?: 

4.             일종의 콘서트를 한다는 생각으로

5.             프로젝트별로 단계단계 진행한다.:  책으로 만든다.

6.             수제소시지 ㅎㅎ

7.             개인브랜드에 영향이 크다: 그 다음엔 커뮤니티로 가자

8.             인천전문대학에서 교재로 쓰고 싶다:  제안 받음

9.             블로그 보조:  일상

10.         국화빵 장사

   인터넷 올릴 생각은 없었는데    재밌을 것 같고

   병장이기 때문에  돌아가서 뭐하지?

n         바코드 찍긴 싫고

11.         과정연재

   10%는 아름다운재단으로...인맥 확장

12.         새바람닷넷

   블로그가 아니구요

   게시판 형태임:   블로그로 바로 넘기세요

   경영간섭

n         노점상 2.0 ㅡㅡ;;;

n         폐점 00 일전 붙여놓고

   잘 나가는 날은 일 14만원:   모아논 돈은 학원비로 소진

13.         인터넷 유머 엄청 참고: 50개 다쓰려면 골머리... ㅋㅋ

14.         향후 비전은?: 야채 총각?

15.         권리금 받고 팔지 그랬어요.

   올겨울에 사람을 모아서

   동아리를 만들어서...

16.         학교에 카풀 대신 밥풀을 만들어서

   조회수 3000

   고정 멤버는 그다지 ㅡㅡ;;;

17.         50일간 노점상 운영

   마케팅

   서비스

   원가

   가격결정

   브랜드 구축

18.         장사도 잘될겸

   커뮤니티도 운영할 겸

   학교 게시판에도 올렸음

   학교에서 인지도 높음

19.         100 페이지 내외의 핸드북

   강의:   브랜드 관리

   네트워크



1.             환경

2.             없는 구단에 맞춤형 제안

3.             우리 필진을 위한 음악은 어때요?    이번 책을 위한 음악~

4.             뮤직

   mPiano:   대일전자연구소

   웹사운드:  홈페이지음악,추상적^^?

   다음

   유튜브:    오케스트라

   유니클로:   일본,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5.             키워드 :  협업, 인터렉티브함

6.             NGO

   국방부와 연결: 김홍성님,박진영랩, 원더걸스,상호존중

   맞춤음악을 만드는 사업

7.             주요기획클럽에  클럽대표음악 만들어 주기

8.             태극전사서포터즈  윤대일님과 함께 해보세요

9.             블로그를 위한 캠페인 송  티스토리는 되나요

10.         게임

   누군 들어가면 드럼을 치고

   곡 하나가 있으면 편곡해서 서로 다른 음악이 나오게

   그런 쪽은...?

   자기가 만든 음악을 올리고 평가받는 곳이 있었는데(  지금도 남음)

11.         위키피디아

   음악/화성으로 올리면 들어볼 수 있다

   이벤트나 교육 쪽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12.         개인 맞춤

   교육모델:    웹기획자,웹에이전시,음악 다루는?     포스팅 4일째,제 블로그

n         네이버 오픈캐스팅에 걸렸음

n         찜닷컴에 제안

n         싸이월드 웹기실(구체적 제안)

   사이트 맞춤

   교재

13.         악절 하나 공개

   CCL:  대중에게 공개해서 진행

   편곡 공개진행

   가사 달아나가기

   발산... 아이디어

14.         추천할 사람

   새로운 집필진 추천해도 괜찮죠?

   전진용

15.         소리나는 위젯이 있나요?

   구글 가젯:   40만개,  MP3 관련 가젯 많음, 올려놓고,  저작권은 주의

   도움 받으면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

 



1.             블로그

   순환툴은?

2.             마케팅

3.             팬클럽과 공연모델

4.             미대생 작품 박상덕: 웹디자이너에게 소스로

5.             맞춰서 찍어주기?

6.             수익/직업 형태별 모델이 달라야 한다

7.             사진 하는 사람도 블로그 활용해서 마케팅할 수 있어야 한다

8.             사진

   팔 수 있는 방법? 스튜디오

   프로는 적고:  취미생활

   클럽 사람들이 많이 한다

   명품마케팅?

   고가정책으로 성공?:  퀄리티

9.             타겟은?

   사진을 하고 있는 사람들?  신사동 30% 접었음,연말 50% 예상

   배우는 학생들

   마케팅 절실

10.         디자인 엔터프리너

  

   티셔츠

   자동생산

   파생상품

11.         커뮤니티

   협회/학회: 대회,정회원/원로

   팬클럽:   강의,학생들,사보협회,기업,안가는게 돈번다는...

   개인의 이미지 강화

12.         사진커뮤니티성공사례

   디씨:  지금은 더 발전

   실장님의 인맥이 있을 것이고

   그 자리를 알고 싶은 작가가 있을 것

   프로필/파티:브랜드로 나누기

13.         U-옥션

   경매?: 프로들이 보고,  취업

   미대가 작품이 많다: 조각, 의상

   유통을 오픈마켓으로 간다

   G마켓

n         가격을 책정해놓을 것인가?

n         경매는?

1000원 짜리가 되면?

n         몇명 빼고 나머지는 모른다

   네이버

14.         소비자입장

   가족사진

   체험현장:   정선,연봉 1억원

15.         SNS

   링크나우

   직접 개설 또는 운영

   포토비즈니스아카데미?:  대표프로필?

1.             목적: 판매수익이 아닌 이벤트

2.             방식

   집기: 무선랜, 노트북 협찬가능,자기 노트북 참여

   조직

   현장: 상호보완, 편집,댓글과 트랙백

3.             홍보방안

   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해당 커뮤니티,메타블로그(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블로그얌)

블로거클럽,브이코아,인빌,  대외홍보,기자단

   가까이부터 인원보강: 최소 42

   대외적 의미: 농어촌 지원,인빌,부수?,요구?

   모집: 블로거 강사과정에 가산점 인증

   블로그산업협회와의 결합은?

n         포탈에의 제안은?

n         다음세대재단

4.             품질강화

   콘텐츠: 기존 블로그관련 자료 총수집 공개(링크),신규캡쳐,즐겨찾기, 블로거 지침

책 구성 제시( 획일화 주의!),블로거 강점 살리기

   완성도 높이기: 참석 전에 포스팅으로 제한,트랙백

5.             자기 단락을 빨리 설정

6.             기존 방식에서 단축가능 부분은?

   시간: 그전 날들의 일정표,일일미션 포스팅(댓글)

담당자 선정,완수도에 따라 상품 제공?,당일 시간표 정확히, 슬로건 걸어놓고

   스트레스: 매일 커뮤니케이션,메일링리스트(mIRC),댓글과 트랙백,상담,안좋은 이야기

   배송:Yes24의 총알배송?

   D-DAY 위젯

   툴: 만득이,스프링노트, 위키,조정훈,늘어나면 이게 스트레스

7.             메모

   MS 퍼블리셔 강사가 없는듯...:6 이후 1달 전 요청하삼

   가편집: 표준화 하기가 중요,내가 편집하면...,복사하니 남의 것이 남기도,기존 문제점 수집해서,MS에서 받아서 포스팅,당일 강의

   오탈자 줄이는 요령: 절차로,사이트 링크

n         남들이 검수?

   문의사항

n         블로그에 올리자

n         질문이 들어오면 포스팅을 알려주기



1.             09 3 23 기준 전국 942

   지자체장의  공식장 : 함평 나비, 화천 산천어,철도공사+지자체

   백화점식

   잘나가는 축제 문광부 후원: 상위 10

   유네스코:   강릉단오축제

   청도 소싸움

   진도바닷길

   화천산천어

2.             평가단

3.             블로거와 협업:    체험포털 사이트? 서비스

4.             왜 안가나?

   멀고:    차량

   정확한 날짜

   차가 있어야 할 것 같애

   가면 고생할 듯

   옯른 정보의 부재

   가족이랑 가는데? :중장년 가족이 많다,예산곤란

5.             가치증대

6.             이벤트 포탈

   open API:   2.0

   메타블로그 방식

   2.0:개인 맞춤


KveBgoA8XEANaQ31l+/PTfh1EJj6gadR6aZVIe/NEmU=
믹시 인증입니다.
호곡.. 죄송합니다 강의 잘하세요.
우선 파일 때문에 올립니다.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현대에 갔더니 300 명이 앉아 계시더군요.

일반인은 또 달라야죠.

출사를 버스 4대가 가더군요.

강원도까지 한숨도 안재우더군요.

밤에... 해 뜰 때까지 안재우더군요. 교대를 하면서 ㅡㅡ;;;

그걸 보고 이건 사람이 할 수 있는게 아니다...

가르쳐야 하고... ㅠㅠ

어느 분 이야길까요???

http://loderunner.net/46

1.             유관 CUG

2.             PMship : 섬김

3.             전문과 그룹

4.             SNS

5.             작은 의미의 블로거 스피어:오픈형 커뮤니티

6.             오픈 앱스: 확장 가능한

7.             커뮤니케이션 채널: 다양한

8.             미리확보가능한 시스템,사람,채널

9.             계속 커지는 사례DB  : 통계, 분석,DEVIL 비즈니스2.0 구축방법론

10.         L:linebase현장중심

   서비스 사용자의 현장-XP

   우선 필요에 집중:  일단 해결

11.         v:voltex(와류)

   똑바로 가지 않더라도 인정: 넓어짐, 산탄효과, 수용

12.         I:Incredible(진화하는,확장)

   끝없는 베타

   서비스는 진화한다

13.         방법론 자체가 베타,오픈되어야 함:    2.0으로 운영

14.         이 방법으로 개발한 비지니스 모델이 다시 플랫폼과 융합

15.         D : 2.0

   참여

   공유

   개방

   협업

   집단지성

16.         E:extensible/expansible

   확장:   open API,시맨틱 웹( 다른 서버에 있는 것 까지 보여주는 것,매시업),영역을 넓히는 것

   확대:  있는 것 늘리기

17.         신규모델 개발

18.         기존 비즈 리모델링


1.             개요

   거의 소비문화( 빠진 날이 없다)

2.             현황

   친구. 애인: 10명 내외

   술:1-3

   파티: 워커힐,  아이들, 별장

   생일 파티 문화 발전?

3.             메모

   생일날 책 내주기: 편지,인쇄,참여 못해도

   파워블로거 생일 조사:블로거클럽 DB부터,싸이클럽

   테이블 위저드 (테이블별 세팅): 세팅 구매(, 시트, 구성),체크리스트,  메일, SNS, 테이블별 이벤트(서프라~이즈)

4.             구성요소

   커뮤니티:싸이, (,,)순,

= 유명인 그룹( 운영진,소모임),일자별 동 생일자, 365개 소모임

   이벤트

n         주인공 맞추기(테이블 별,배팅)

n         생일자 경매(커플 엮기)

n         테이블간 선물 보내기

5.             선물

   위시리스트 :  이성 선물(나는 펫?)

   이용권(상품):  제휴처,생일 모임 공간(할인)

   생일선물키트:스토리라운지 입점 업체 중

   현장 선물 구매:스토리 라운지 입점 업체

   단체여행

6.             즐거운 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 연예인 생일파티),같은 생일자 묶기

   컨텐츠: 동영상,녹음,사진,인쇄물,책,생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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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악회: 3

2.             회사소개서

3.             준비된것 + 수익

4.             블로거

   일시: 연속, 다수

   책 : 가져갈것

   블로거

   해외좌석

n         기내석

n         소유

n         이벤트

n         결연

n         e CSR

5.             인터넷 마케팅팀

   조직

   최식뉴스

6.             군소항공사

   어렵다

   e CSR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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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토리

   홍익인간을 모티브로한 스토리:  널리 남성을 이롭게 한다!

2.              웹사이트에 기존 게임 넣는 것을 의미?

3.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

   서비스중인 온라인게임과 연계

n         기존 서비스

n         인지도가 없어서

n         직접 이익이 ㅡㅡ?

n         나중에 가능

n         인지도 낮은 :제휴,홍보효과,기대효과,플레이 지원,게임머니?,게임 부가적 요소,이벤트와 게임으로 상호연계

   자체로 제작하는 웹기반 게임: 누가?,얼마나 걸려서?,  플래시기반?

4.              어떤방식으로 진행할 것인가?

   외부에 있다면 제휴

   내부에서도 비용만으로 해결될 것은 미룬다

   텍스트는 게임이 아니냐?

5.              기획

   누구에게 제안할 것인가?:  개발자,사용자,투자자

6.              사업:  freesoul상호로 웹에 입점

7.              각각에 게임요소를 넣는다

8.              ERRC

9.              평가가 가능 : 수치화,대상,

10.           다양한 이벤트

   가입

n         어느 컵에 들었나?

n         불법가입 방지

n         추천인에 따른 포인트:추천인에게,본인에게

n         추천만 가능:구글,국내 인맥사이트

   로그인

n         주사위 던져서 로그인 못하게

n         긴급로그인은 포인트 깎이게

n         더블이 나오면 플러스포인트 또는 가산율 :/댓글,점수 뛴다

n         게임모드를 끄고 디폴트 진행도 가능

   글쓰기

n         우수게시판은 스킨이 업그레이드 된다

n         추천

   읽기

   댓글

n         댓글이 많이 달리면 글제목 색깔이 변한다

   커뮤니티관리

n         다음공성전

다음카페의 문제점

à      거품이 너무 많다

à      이익은 없다

카페M&A

à      죽은 카페 대상:~이상,미리 공지,회원 수,컨텐츠가 많거나,트렌드에 부합

à      키우고 싶은 카페들

à      폐허는 의미가 없다

à      신청을 받는다

à      또는 대상을 공지한다:일정기간

à      현황을 비주얼로:수치/그래프,병사수,적절한 비주얼,?

장점

à      회원은 있는게 적다:클럽장 변경,기준 공지,내부 회원 추천

à      바깥에서... 성실하게 본다:부실한 정리,우후죽순 정리

à      마케팅~ 자동으로 된다:이슈 무조건 된다

à      공성전 안티가 무수히 생산:이슈

à      회원들의 재미:지키자,먹히자,빼앗자

n         신대륙 개척개념

n         포탈의 공성전 대행:다음,네이버,싸이

n         파란:문제점

à      돈은 계속 들이나 별반 효과가 없다

à      기획/마케팅에서 벤치마킹만 하고 있다

à      자신들만이 갖고 있는 자산이 안보인다

à      새로운 것이 없다

파란만의 자산?

à      하이텔 :브랜드자산(최초 통신포탈),과거 회원정보(인터넷의 키맨들),과거 컨텐츠

à      이름... 브랜드에서 밀렸다.

뭘하나?

à      과거 회원에게 자신이 만든 컨텐츠로 타임캡슐블로그 제공

à      클럽등에 올렸던

à      로그나 기타 정보들

à      감회나 댓글 재구성 필터링 다양한 서비스 제공잃어버린 10년을 찾아드립니다.

일부 실행

à      1000개로 제한

à      외부에 안알림...

à      담당을 내보냈음

시대를 옮겨놓는

à      로드/세이브

à      과거시점 활용:하나의 세계,대륙,없어진 대륙

à      낡은 일기장 형식

à      학교동창만 찾는게 아니다

à      하이텔 동창

à      관계 재구성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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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eb2.0 기반의 전국 274개 성씨 기반 혈연미디어사업

2.             재정

4.             메모

   지역

   본관: 인적네트워크(SNS 사업_

   시나리오: 가입/제휴,파를 알 때(가계도 찾아주고)

모를 때( 파도 찾아주고)

대종회

   초기버전

n        

n        

n        

n        

n         시티활용

5.             목표

   전세계적 조직화:사회에 기여하도록

국민통합:  뜻을 실현

자아실현:  274

   적은 비용으로

   오픈미디어: 지자체 지원,지역업체 지원, 수지형

   방법 : 캘린더 중심,시간

기반커뮤니티à      혈연(메인),가입시 성 찾아주기,  지역,학연,  지역과도 맵핑

본,집성촌,지역별 통합플랫폼

   자체수익으로 운영될 수 있게: 시점은?

6.             현재상태

   미레도시에서 기초 솔루션 보유

n         VM

n         전국망형 플랫폼

   주요 포털의 커뮤니티 네트워크 보유

   기술보유

   장소보유
   인원3명 필요




1.            
환경요인

   온라인 모임이 늘고 있다

   오프문화 취약:  호프, 세미나,  엠티

   모임장소 수익성 악화

2.             수익성 나쁜 오프장소

   가상체인망:     컴티 마케팅

   컨설팅:    대표/직원교육,럽에 가입활동(  컬럼), 설비나 온라인... 자문

ERRC: 보수설계, 연간(월 얼마)

   장비/서비스:   디카,스캐너

   장소

n         2호선 환승역세권

n         두번째 골목라인

n         첫번째 골목:엘리베이터 없는 3/4

3.             클럽들과 제휴 맺어주기

   수익별

   바터제

   시험기간

   편리한 예약

   제휴관계:플랫폼만 제공, 금전 / 물품 / 서비스

   문화:    사진,디카,가발(소품들,클럽에 맞게),폴라로이드(동전 긁기)

클럽 뺏지(선물),  아지트화

4.             특성: 사이트:  문화,클럽 :   문화, 개인차

5.             사이트관리 :타운,, 지역업체등록,클럽개설,블로그

6.             모델:민토,토즈: 사이트, 오프장소

7.             영업방식

   설득방법,  업체,  클럽할인?(한번가고 안갈 수 있다),시험기간

8.             매장 :  네티즌문화와 소통가능:  타겟컴티와 더 잘맞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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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요성

   시기적으로 맞다

   새로운 블루오션 매체

   개인에게 뉴스를 맞춤공급하는 eCSR 로 접근

2.             신문의 일반적인 문제 : 기사비용, 인쇄비용,  배포비용

3.             조건

   브이코아와 블로고스 : 기사,기술력 보유

   1인기업 커뮤니티 보유

   내년 1인기업 지원 강화

4.             참고사이트 :  뉴스와이어, 무가지

5.             외형 :   SIZE : A4, 응용제품 사업

6.             마케팅방안 :

   위젯 활용

   사이트SNS 연결용 배너에 부착 :    개인맞춤 배너

   weCEO1004에서 공개진행:   모든 과정에 1인기업만 참여

7.             특징

   각자 인쇄한다:   개별 사업 맞춤, 폰트 크기 맞춤, 분량 맞춤,1-8 페이지 부터, 프린터 보급율 높음,프린터광고,잉크광고

   메타블로그로 운영한다:가까운 네트워크부터 포함

   배포과정이 필요없다 :  프로필과 사용내용에 따라 맞춤

   개인용 컴퓨터에서는 반영구 로그온 상태 활용

   트레이상주 프로그램 활용시

n         일정 주기로 출력 가능

n         기존 기능이나 프로그램 활용 연구

8.             수익모델

   광고

n         구글식 텍스트 광고(4)

n         우측 세로 공간 활용

n         태그 연동 광고

   회비

n         법인(또는 조합) 운영

n         부가서비스 제공 :사이트 SNS

n         제휴서비스 :광고업체,동종업체

   다양한 구축/운영대행/컨설팅 가능: 지역,혈연, 비즈그룹별

   전문뉴스공급사

n         기자가 없는 군체에 뉴스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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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사들의 블로그가 모두 링크되었으면 합니다.
.로고는 어떻게 할까요?
.모임후기 담당을 누가 하실래요?
.출판담당은 누구신가요?
.추가의견 주세요.

잘 지내시죠?
아침에 일어나면 벌써 봄이 가깝게 다가온 느낌입니다.
자연은 참으로도 어김없이 질서에 순응하고 그 역할을 다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3월에 시작하는 우리 프로젝트도 생각하면 너무 즐겁습니다.
어제는 "온라인오프라인에 접속하다" (http://blog.blogos.kr)의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다들 모여서 노트북으로 할일을 나눠서 하니까 두시간 만에
어려운 숙제들이 풀리고 가벼운 맘으로 맥주한잔도 했는데
그냥 그냥 즐거웠습니다.
결과를 떠나 그 과정은 정말 재미있는 놀이였습니다.

중국인 섭가기님이 새벽에 보낸 메시지 인데 공감이 됩니다.
----------------------------
"오늘 드디어 원고마감이 됐습니다. 너무 늦게 제출해서 죄송합니다.

그동안 저의 글을 수정해 주시고 친절하게 답변을 해 주신 안경환대사님한테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글을 수정해 주신 전진용대표님,
송환구대표님등 분한테두 감사드립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정말 web2.0의 공유,협업의 의미를 더 깊이 알게 됐습니다.
바쁘신데 이러케 도와 주셔서 ... 너무 감동 받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필진님께 감사하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에게 이 기회를 주시고 같이 협업해서 책을 만드는 것은 너무 행복합니다.

나중에 꼭 뵈겠습니다. ^^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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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반복되는 일상속에 무거운 짐들에 삶이 힘겹고 때론 사업들에 맘이 무겁다 느낄수 있겠지만
혼자가 아니라 같이 그 길을 힘들지 않고 지치지 않게 갈 수 있게 하는 동료들이 있어서
나름 적당한 스트래스도 참 좋습니다.

"비즈니스2.0과 블로그" 우리 필진, 스터디도 그런 모임이 되길 기대합니다.
비즈니스도 창의적이고 2.0 방식으로 풀어 나간다면
과정이 재산이고 올해 좋은 기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벌써 원고를 마감하신 분도 계시고
이 모임에서 뭘 하자는 건지 아직 감도 안 잡힌 분도 계실꺼에요.
하지만 저도 사실 이렇게 저렇게 해서 어떻게 된다는 정확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예전 같으면 무슨 준비가 없냐고 하겠지만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그 무엇도 제한 할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모이는 구성원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죠. 같이 만들어 나가면 어떤 모임과도 다른 특별한
아이덴티티와 크리에이티브가 있을 것 같은 기대가 듭니다.

이번주 목요일날 각자의 블로그에 좀 더 변화된 비즈니스2.0의 이야기를 포스팅하고
저녁 7시 이대역 2번 출구 스토리 라운지 9층에서 만나요. 장소변경 된거 아시져?^^
 http://map.naver.com/?x=307006&y=551024&title=이대역

행사에 꼭 예약하고 오세욤^^ 간식 미리 준비하는데 꼭 필요합니당
비즈니스2.0과 블로그 행사예약 --->http://www.linknow.kr/event/1000819


 

비즈니스2.0과 블로그 라는 주제로 블로거 클럽에서 스터디를 주최했다.
비가 오는 듯한 목요일 저녁에 각자의 일터에서 부지런히 움직여서 오는 모습이였다.

인쇄물을 한장씩 받아 들고 회비와 명함을 서로 교환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 책에 대한 소개를 하고 이번책을 우리 스터디 모임에서 진행을 제안했습니다.

바로 이어서 조별 토론을 4개 조로 진행을 하였다.
스터디 하는 묘미가 느껴지는 진행이였다.
아래 사진은 원탁에 앉은 우리조의 발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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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끙끙 거리던 문제들을 이렇게 소모임 별로 자기의 사업을 소개하고 나누니
가벼운 문제부터 풀리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우리조에서는 사진 작가 이상신님과 이동헌 세무사님의 블로그를 컨설팅해 주시는
임봉걸 대표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첨 책쓰기 프로젝트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는 듯 했다고 고백하고 뒷풀이 자리로 이동했습니다.


-by ppappi
http://kr.story.ucnovel.com/player.swf?ID=dbdlftkd_20090306154020&Body_Speed=1&Body_Event=2

HTML로 하려고했지만 크기가 커져서 일부분이 잘려버리네요 ㅜㅜ

한번 보시고 덧글 달아주세요~~

"(가칭)비즈니스2.0"프로젝트 기초 제안(안)


어제 첫 모임에 어떠셨는지요? 다양한 분야와 각가지 재능이 모였지만 뛰어난 열정과 끈기는 우리 모두의 공통점이었습니다. 벌써 저희는 4번째 출판2.0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더욱더 비전과 관심이 큽니다.


우선 이야깃 거리를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드리는 이 내용은 활발하고 효율적인 구체적인 논의를 위해 기초안을 먼저 제안 한 것 이예요. 일부는 지금까지의 책에서 기본 프로세스를 참고 했구요. 실행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얼마든지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주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같이 하고자 맘 먹으신 분들은 정성된 의견 주세요. 이 안에서 첫번째 책 이상의 최고의 집단지성과 협업이 이루어져 훌륭한 기획서가 만들어 질 것 이라고 믿습니다.


이름 : 가칭 "비즈니스 2.0"


주제 : e 사업모델 스터디 상호 보안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e비즈니스를 적용하여 상호 보안하고 2.0 시대에 맞는 모델을 제시하는


저자 : 공동저자 30


주관 : 블로고스 출판


편집 :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퍼블리셔 2003

기본형 샘플 제공 /각자 편집, 못하면 의뢰 (한페이지당5000)


최종 제출 형태 : 퍼블리셔를 pdf 반출하여 파일로 업로드 하고 프린트물(팩스가능)


편집지원 : 교육 3시간 기회 부여 (퍼블리셔 강사 강의를 듣고 실습:참가비 5천원)


크기 : A5 (A4 반절 크기)


가격 : 만원


수량 : 500 (1번부터 500번까지의 일련번호)


인쇄비 : 표지 컬러 날개, 내지 흑백 1 부분 컬러 견적 : 100만원 디지털마스터인쇄시


내용 : 240 페이지 / 1인당 6페이지 ~ 8페이지


기본요소 : 샘플안 작성중(, 내용, 스폰서, 자기소개 )


일정 : 3 26 수료식 목표


홍보 마케팅

-
저자 블로그에 위젯 달기

-
각자 글에서 알아서 홍보 언급하기

- PDF
유통

-
다양한 이벤트 : 쓰기 기획단계부터 오픈 진행하면서 입소문 효과

-
저자블로그에서 글의 댓글과 트랙백도 책에 골라넣기

-
브이그룹(http://vgroup.tistory.com/)블로그에서 진행과정 담기 : 댓글 트랙백


유통 판매

-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기본 후원금을 낸다. 500 인쇄비와 잡비 포함 진행비가 120만원이 소요된다고 한다면 참여한 사람 40명이면 한사람당 후원금은 3만원으로 계산된다. 그러면 사람당 후원금 3만원을 내면 책을 5권을 준다. 그러면 본인도 한권 받고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만원의 가격으로 판매할 있겠다. 그러면 책은 300권이 남고 우리는 같이 내기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우선 손해를 보진 않는다. 잔여 도서의 판매는 프로젝트 참여자들에 한해 5000원에 공급되며 마진 50% 판매할 있다. 판매 경로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은 내부에서 공유될 있겠다. 300권의 이익금 150만원은 프로젝트 관리, 인쇄 진행 관리, 500권에 대한 재고 관리 인건비, 블로고스 공식블로그 운영에 소요된다.


전국 온오프라인 대량 판매시(프로젝트 종료 가능성)

-
필진과 후원인이 참여 자격 요건이 되며 새로 팀을 꾸려 대량 유통, 판매에 참여하여 역할에 따른 가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여한 필진들의 개인의 인세는 블로그기반 출판 플렛폼에 후원합니다.
, 만부이상 인쇄시 인세는 판매가의 6~8% (협의후) 필진1/n 수익 창출 가능
 

-
새로 많이 인쇄해서 유통이 되더라도 필진님과 후원님의 경우 권당 5천원( 많이 대량인쇄시 단가는 떨어질 가능성 있음) 구매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블로그나 다양한 플랫폼(오픈마켓, 오프라인 도서 ,,,어느 곳이나)에서 실험 판매 하실 있습니다
.

-
그리고 다음 출간시 보도기사를 자기 블로그에 포스팅 해주시면 서평을 쓰실 기회와 출판기념회 초대, 일련번호가 찍힌 책을 먼저 배송해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책 필진 들간의 협의를 통해 판매권도 드립니다. 예를 들어 권당 5천원에 드림


이번 출간의 전망과 참여자가 누리게 이득

- 2009
블로그 기반 사업이 두번째 책으로 주목 인정을 이미 얻고 가게
,
대량 유통으로 연결될 가능성 긍정적

:
기존의 조그맣지만 무시 못할 브랜드를 업고


-
중심에 실무로 무장한 블로거로 등단하는 계기가 되며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
:
실제로 이런 일을 하고 연구하는 사람들(블로거)들이 함께 책을 냈구나. 이사람이 여기에 글을 썼네. 만나서 조언을 들어봐야 겠다. 이번에 인터뷰를 해야겠다. 강의를 부탁해야 겠다.


-
참여한 다른 사람들과의 네트웍을 인정 받게 됩니다
.
:
이런 사람들과 친하구나...^^ 나도 네트웍이 필요해. 운영자(블로거) 연결해야 겠군. 우리 오프 사업의 미래는 이런 새로운 활로가 필요해.


-
다음 개인들 또는 적은 수의 공동저자의 전문 서적을 우선적으로 우리는 서로 도와줍니다
.
:
원고 읽어주고, 조언 주고, 책도 팔아주고, 초기 인쇄비 부담이 후원금도 지원해 줍니다.(기준이 필요하겠지만)


-
출판 유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 이젠 누리며 오프 장소에 대해서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장본인이 되는 입니다
.
 
-
향후 블로고스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참여 가능


-
기업의 다양한 csr 후원이 가능합니다.


만들어
가는 우리가 주인입니다.

 


모두들 반가웠습니다^^ 오신분들 분야와 저 나름대로 모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임봉걸

        이새대표

        제조/유통

        온라인 활용하려하나 접촉이 안되는

        만들었으나 홍보가 안되면 안됨

n  웹을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알리고자

        사업가

        닥터포스

n  외관유리에 바르게 되면 냉난비가 절약

n  대대적인 마케팅

웹을 이용

        나노하우스

n  생산 가격은 500만원

n  파는 것은 990만원

n  사업

n  타겟

기숙사

중공업

n  블로거들에게 팁을 얻자

2.    최춘봉

        스카이? 음성 회의 공짜 저장

        인터넷 인프라를 가지고 돈을 맏지 말자

        고객을 찾아가야한다

        인터넷은 무료 창업을 수있다

        돈은 오프라인에 있다

        글로벌한 흐름을 알자

        OJP

n  시나리오

n  커리큘럼

n  그렇게 되면 아이템이 생성?

n  start.bbnworld.net

3.    김철

        우림개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중간 점에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찾기

        뉴플랫폼2.0

n  사람과 조직 중심

/네트워크/학습조직

n  적합한사람

n  미래형조직

n  유기적성장

n  컨셉

커뮤니티 레벨

à  촉매자

à 

à  심장

à  기회/자본/인재/문화

비지니스 레벨

à  아웃소싱

à  인재들의 놀이터

인간적으로 유기적으로 성장하는 사업

4.    조기형

        1 출판사

n  마석대학교 출강

        맛에 대한 강의

5.    김진

        발리에서 호텔/레스토랑 경영

        링크나우 처음 접함

6.    정의장

        web2.0

        블로그 관련

7.    강진영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8.    김거전

        엔터테이먼트 e 마케팅 회사 준비

9.    이사부

        강의

10.강영미

        블로고스 출판

11.김태준

        코리아닷컴 마케팅 팀장

        대성그룹 계열사

12.유일상

        지식인 담당

13.김춘식

        시스템 개발

        아이템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

n  투자 어려움

14.이후 진행

        블로그 주소를 알려주세요

n  아이템에 관련 작성

        과정에 관련된 게시판에 트랙백 걸어주세요

        메일링 리스트 만들거에요

        온라인 진행을 일주일 해보고 준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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