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토리

   홍익인간을 모티브로한 스토리:  널리 남성을 이롭게 한다!

2.              웹사이트에 기존 게임 넣는 것을 의미?

3.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

   서비스중인 온라인게임과 연계

n         기존 서비스

n         인지도가 없어서

n         직접 이익이 ㅡㅡ?

n         나중에 가능

n         인지도 낮은 :제휴,홍보효과,기대효과,플레이 지원,게임머니?,게임 부가적 요소,이벤트와 게임으로 상호연계

   자체로 제작하는 웹기반 게임: 누가?,얼마나 걸려서?,  플래시기반?

4.              어떤방식으로 진행할 것인가?

   외부에 있다면 제휴

   내부에서도 비용만으로 해결될 것은 미룬다

   텍스트는 게임이 아니냐?

5.              기획

   누구에게 제안할 것인가?:  개발자,사용자,투자자

6.              사업:  freesoul상호로 웹에 입점

7.              각각에 게임요소를 넣는다

8.              ERRC

9.              평가가 가능 : 수치화,대상,

10.           다양한 이벤트

   가입

n         어느 컵에 들었나?

n         불법가입 방지

n         추천인에 따른 포인트:추천인에게,본인에게

n         추천만 가능:구글,국내 인맥사이트

   로그인

n         주사위 던져서 로그인 못하게

n         긴급로그인은 포인트 깎이게

n         더블이 나오면 플러스포인트 또는 가산율 :/댓글,점수 뛴다

n         게임모드를 끄고 디폴트 진행도 가능

   글쓰기

n         우수게시판은 스킨이 업그레이드 된다

n         추천

   읽기

   댓글

n         댓글이 많이 달리면 글제목 색깔이 변한다

   커뮤니티관리

n         다음공성전

다음카페의 문제점

à      거품이 너무 많다

à      이익은 없다

카페M&A

à      죽은 카페 대상:~이상,미리 공지,회원 수,컨텐츠가 많거나,트렌드에 부합

à      키우고 싶은 카페들

à      폐허는 의미가 없다

à      신청을 받는다

à      또는 대상을 공지한다:일정기간

à      현황을 비주얼로:수치/그래프,병사수,적절한 비주얼,?

장점

à      회원은 있는게 적다:클럽장 변경,기준 공지,내부 회원 추천

à      바깥에서... 성실하게 본다:부실한 정리,우후죽순 정리

à      마케팅~ 자동으로 된다:이슈 무조건 된다

à      공성전 안티가 무수히 생산:이슈

à      회원들의 재미:지키자,먹히자,빼앗자

n         신대륙 개척개념

n         포탈의 공성전 대행:다음,네이버,싸이

n         파란:문제점

à      돈은 계속 들이나 별반 효과가 없다

à      기획/마케팅에서 벤치마킹만 하고 있다

à      자신들만이 갖고 있는 자산이 안보인다

à      새로운 것이 없다

파란만의 자산?

à      하이텔 :브랜드자산(최초 통신포탈),과거 회원정보(인터넷의 키맨들),과거 컨텐츠

à      이름... 브랜드에서 밀렸다.

뭘하나?

à      과거 회원에게 자신이 만든 컨텐츠로 타임캡슐블로그 제공

à      클럽등에 올렸던

à      로그나 기타 정보들

à      감회나 댓글 재구성 필터링 다양한 서비스 제공잃어버린 10년을 찾아드립니다.

일부 실행

à      1000개로 제한

à      외부에 안알림...

à      담당을 내보냈음

시대를 옮겨놓는

à      로드/세이브

à      과거시점 활용:하나의 세계,대륙,없어진 대륙

à      낡은 일기장 형식

à      학교동창만 찾는게 아니다

à      하이텔 동창

à      관계 재구성

이벤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