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포럼:e마케팅자문.토 2009. 5. 27. 15:16

1.      CSR?

        CSR이란

n  Coperate Social Risponsibility

n  기업의 사회적 책임

X

문제 봉착

à  내부 직원 반발

à  주주 반발

n  Response

응답

n  기업이 사회에서 받을 있는 것을 누릴 있는 작업 내부 활동 지침

n  기업이 사회 안에서 살아남는 요령

n  CEO 기본 인식이 바껴야 한다.

CSR = 필요한

똑똑한 CSR = 비용이 줄어든다

유연한 사고방식

부드러운 기업 문화

        온라인마케팅

n  블로그

2.      eCSR

        eCSR?

n  e = eletronic

n  전자적 방법을 활용한

        현실 적용은 사무자동화부터

        디지털 컨텐츠

n  공개하는것이 유리하다

외형 사이즈

도덕적 사이즈

비용

        커뮤니케이션

n  온라인

비용

위험도 

n  오프라인

비용

위험도

        가치교환(커머스)

        커뮤니티

        온라인마케팅)

n  블로그

태그

보안규정 (개인별 등급)

개인브랜드화

3.      시작

        창조

       

n  사회

n  환경

4.      사회적 기업

        환경

5.      참여자

        수혜타겟

        NGO

        기업

        기관

6.      기업

        브랜드

n  동행

n  상승

        사회의 눈물에 주목하라

n  청년 실업

n  소외 계층

n  농촌

n  부의 분배

n  주택

n  교육

        1. 브랜드와 눈물 사이의 고민

        검색

n  관련 단체

n  관련 커뮤니티

n  관련 법규

        기업 활동 모든 프로세스 반영

n  내부 반대세력 제거

7.      NGO

        기업을 최대한 게으르게 만들어라

8.      ex

        한화

n  무기 판매

n  상쇄 부문

n  불꽃축제

n  벚꽃축제

        다음세대제단

        기업+NGO

n  싸이월드 타운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