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제안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원정응원단

   캐나다 이민 한인과 응원 :  화합

   평생 기억에 남는 감동:기쁨/감사

   유인물 참조:비위원단 발족

2.              예상문제

   한국식이 통하기 힘들다

   동계에는 흑인이 없다

   주민 신고나 사전 협의문제

   캐나다는 이상이 프랑스

3.              예상날씨

   한국의 12 날씨

   강수량 400mm:

   밤에는 야영 ^O^;;;

4.              목표

   준비위원으로 참여해주세요

5.              준비일정

6.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

   아름다운

   노력을 해야

7.              북경올림픽

   수입했으나 별로 재미

   공안들이 뭉치는 것을 ㅡㅡ;

   강병규 사건

8.              안경환님의 제안123

   조선책략

n         김보경

n         윤대일

   사회봉사코드

   벤쿠버/캐나다의 VIP 되어야

   수상의 초청을 받는 목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농촌마을 오픈컨설팅

1.              트랜드에 맞다

2.              문제

   커뮤니케이션은?

   지역 향토문화 설명

3.              김보경

   강원도: 학마을,트랜드연구회가 책임지겠다.

   다른 마을은 다른 그룹이 ^^

   함께 가실래요?

4.              신승하

   네이버카페 운영중입니다

   남원에서 허브축제 제안 받아 갑니다

   정보화마을과 연결되어 있으면 돌아보도록

   온라인커뮤니티들과의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5.              이광우

   운영과 아이디어는 ㅡㅡ;;;

   전국지자체의 공통과제

   학마을과 서울의 학동

n         연결프로그램

   고향이신 분들

   연결된 스타의 활용

n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n         UCC 만들고

   12일을 접목하면?

n        

n         초등학생이 10가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셀모임 비즈파티

1.              1

   이광우 대변인 강진영

   안경환

n         이벤트 행사 셋팅(국제용) - 세다

n         자제분 약간의 강사료(어음도 받음)

n         = 와인매너 강의

   이군상님

n         방송형 블로그로 셋팅

n         중계하며 해결 서비스

n         = 디자이너 필요

   강진영님

n         블로그 / 커뮤니티 운영 코칭

   성성열님

n         강화입구 1500 잔디 바베큐 텐트

n         친환경 바이오비료 개발 무료배포중

n         = 궁금할 답변해주실

링크나우 환경포럼 가입

   조기형님

n         봉천동 사무실 방셋 10-13

n         현재 세내놓은 상태

3-4

n         = 블로그 운영대행 (올리는거 말고 소통)

   이광우님

n         마케팅관련

n         이벤트 컨설팅

n         = 자기개발 책과 온라인자문

2.              2

   트렌드코칭

   쏘기

   쿠폰

   신승하

n         게임신문 구독권

n         = 청소년관련 좋은 정보

   이현기님

n         = 마케팅 관련 자문

3.              3

   윤대일님 제안에 대한 협의

   홍보

n         타겟이 젊은

체력이 많이 필요

케이블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기수별 사람 뽑기

n         준비위원단은 나이 많아도 되니까 전원참여

n         현재는 개인블로그, 온라인 전문가가 도와줬으면

n         해외교포도 참여할 있도록 하자

n         기존 멤버들 보다 새로운 멤버들이 필요

n         M25 제대자 대상 잡지(게임잡지?)

n         총학생회와 광고

4.              새조(^^?)

   마음나누기 소감만 발표하겠습니다. ^^

   신남미님

n         처음와서 당황한게 이정돕니다. ㅎㅎㅎ

n         자주 참석하겠습니다.

5.              광고

   신입 기념촬영

n         이어서 전체촬영 있습니다.

   뒷풀이장소

   10-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CSR?

        CSR이란

n  Coperate Social Risponsibility

n  기업의 사회적 책임

X

문제 봉착

à  내부 직원 반발

à  주주 반발

n  Response

응답

n  기업이 사회에서 받을 있는 것을 누릴 있는 작업 내부 활동 지침

n  기업이 사회 안에서 살아남는 요령

n  CEO 기본 인식이 바껴야 한다.

CSR = 필요한

똑똑한 CSR = 비용이 줄어든다

유연한 사고방식

부드러운 기업 문화

        온라인마케팅

n  블로그

2.      eCSR

        eCSR?

n  e = eletronic

n  전자적 방법을 활용한

        현실 적용은 사무자동화부터

        디지털 컨텐츠

n  공개하는것이 유리하다

외형 사이즈

도덕적 사이즈

비용

        커뮤니케이션

n  온라인

비용

위험도 

n  오프라인

비용

위험도

        가치교환(커머스)

        커뮤니티

        온라인마케팅)

n  블로그

태그

보안규정 (개인별 등급)

개인브랜드화

3.      시작

        창조

       

n  사회

n  환경

4.      사회적 기업

        환경

5.      참여자

        수혜타겟

        NGO

        기업

        기관

6.      기업

        브랜드

n  동행

n  상승

        사회의 눈물에 주목하라

n  청년 실업

n  소외 계층

n  농촌

n  부의 분배

n  주택

n  교육

        1. 브랜드와 눈물 사이의 고민

        검색

n  관련 단체

n  관련 커뮤니티

n  관련 법규

        기업 활동 모든 프로세스 반영

n  내부 반대세력 제거

7.      NGO

        기업을 최대한 게으르게 만들어라

8.      ex

        한화

n  무기 판매

n  상쇄 부문

n  불꽃축제

n  벚꽃축제

        다음세대제단

        기업+NGO

n  싸이월드 타운

 


e-biz 파티_90521

1.              석승억님 블로그와 1인기업비즈니스 지원공간

   홈쇼핑 인력 새내기

n         쇼핑호스트학원과 제휴

n         여기서 일주일 한번 세명 정도

n         온라인에서 평가도 하고

   여긴 이슈가 없다

n         김효숙교수

공주영상대학

2.              심현용 “1 인터넷 방송

   1

n         공중파방송 효용성 없어짐

사연이 있는 인터넷방송

   2

n         시청자를

블로거와 얼리아답터

à      그리고 마케터

   3

n         CSR 좋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방송 프로그램 구성

3.              스토리라운지 시간대 집객/활성화 방안

   DIY강좌

n         주부와 미취학아동

   실버계층

n         노인복지원에 무료강좌

프로그램 고민중

n         실버상품과의 연계성

4.              기타

새로 오신 분들 : 김정필,김대삼,태영백 기획본부장,코리아닷컴.우림개발 나보람

5.              다음주 발제

   마우스패드

n         장점이 많은데 마케팅은?

n         제휴방안과 아이디어

6.              협찬

   최숙희님의 비누

n         허브컬러

n         하나씩만 하고 다음주에 드리죠

n         두개씩 나누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히히..^^ 출석 체크해서 나중에 개근상줘여?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출처 : 정보화마을의 박종범님 블로그 - http://blog.naver.com/jazzjb

농촌과 도시의 새로운 소통의 방법 : 빌로거

우선은 참가하시는 빌로거분들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진행되야 한다고 생각해요^^
피해가 가서는 더더욱 안되겠죠? 정말 좋은 취지에서 시작하는 만큼, 서로가 더 좋아져야 하니...
즐거워야 하고요, 함께 만들어 가야 하겠죠?^_______^

빌로거, 이런 활동은 어떨까요?

* 빌로거 활동의 기본활동! ^^ *

1. 자매결연 마을 홈페이지에 나를 소개하기

 - 마을 주민분들과 인사를 먼저 나누는 것이 순서겠죠? ^^


2. 하루에 한번 자매결연 마을 홈페이지 방문하기

 - 마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면 소통하기 더 쉬워집니다.



3. 마을게시판 새로올라온 글에 댓글 달기

 - 따뜻한 댓글하나가 마을에 계신 분들에게는 힘이되고, 활력소가 됩니다.



4. 자매결연 마을의 프로그램관리자와 일주일에 한번 연락하기

 - 어색할수도 있겠지만, 목소리로 서로 안부를 물어보면 어떨까요 ^^



5. 나의 블로그에 자매결연 마을 소개하기

 - 자매결연마을 카테고리를 만들면 마을의 소식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 제목이나 태그에 우리들만의 이러한 규칙을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좀더 도와 주고 싶으신 분은 이런 것은 어때요? *

6. 내 컴퓨터에 인빌메신저 설치해서 자매결연 마을 주민과 친구 맺기

 - 정보화마을에서는 인빌메신저를 통해 서로 많은 이야기를 합니다.
 - 메신저를 통해 주민과 한발짝 더 가까워져 보면 어떨까요?


7. 정보화마을 커뮤니티 내에 자매결연 마을과 함게하는 블로그나 카페 개설해서 소통해보기

 - 아직 정보화마을은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다루는데 익숙하지 않습니다.
 - 자매결연마을과 함게 만들어보고 운영해보고, 여러분의 노하우를 전수해 주면 어떨까요?


8. 내 이웃, 친구들에게 자매결연 마을 소개하기
 - 자매결연 마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도 유도시켜주고, 홈페이지에 글도 남길 수 있게 해주고...
   마을의 홈페이지가 여러분을 통해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런 것은 어떨까... 아주 조심스럽게 꺼내어 봅니다.

9. 마을 농특산물 구매해보기

 - 자매결연 마을의 농특산물을 한번 드셔보세요. 맛이 어떤지, 포장은 어떤지.
   소비자 입장에서의 의견은 마을에 큰 자산이 됩니다.
 - 그런데 마을에 간혹 소심한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아'와 '어'의 차이 아시죠? ^^


10. 마을 방문해 보기

 - 가족, 친구들 과 함께 마을에 가보면 어떨까요?
 - 여행계획이 있으시거나 나들이 계획이 있을 때, 한번쯤 자매결연 마을도 코스로 생각해 주세요.



※ 이건 몇가지 그냥 저의 생각이구욤...^^ 언제나 그랬듯... 항상 열려있는 마음으로 2.0 정신을 마구마구 발휘해보자구요^^



1.
              김보경

   트랜드아카데미 대표

2.              블로그와 커뮤니티

   너도나도 참여

   너도나도 연결

3.              21세기 초반 어느날 전자우주에서 불로그양과 커뮤니티군이 만났습니다

   어떨까요?

   비슷해서 싫은 사이가 될까요?

   누구나 해피엔딩을 원합니다. 하지만 아직 없습니다

4.              블로그와 커뮤니티가 다른

   블로그

n         잘하면 엄청난 방문자

오픈성 개방성

n         1.전문인

스페샬리스트

à      나의 전문지식을 오픈

à      ) 수줍은 느낌의 미소

n         2.서쳐(정보를 모아놈) 리셔치

정보를 모아놓고,

가공해서 보여주는

n         3.정치운동가

선전성동,프로정치인

à      김진애

n         4.비지니스맨/우먼

마케터

à      클렉스의 마케팅이야기

n         5.취미활동가

   커뮤니티

n         1. 동호회

n         2.정보수집과/공유자

n         3. 비지니스맨/우먼

n         4. 취미활동가

   다른점

n         why: 자기만족 vs 목적달성

n         what : 표현/알림vs정보가치

n         want : 개인독립vs집단행동

n         how:매력메타vs실용/메일링

   공통점

n         참여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5.              트랜드 연구가 10년째 취미,여가



1.
              업종명 : 피씨방을 사랑하는 모임 신승하 대표님

2.              수익창출아이템

3.              교육 컨텐츠

4.              질문

   모비랑의 의미

   교육콘텐츠 만으로 괜찮을까요?

5.              법률

6.              연계

   학교

   사회단체

   정부부처

   세계로 뻗어가는

7.              희망

   토론문화가 되었으면 ㅎㅎ

   비난과 비판에 대하여 ㅡㅡ

        아이디어와 의견은 참여로 표현

8.              2 밖에

9.              살리는 희망 프로젝트

10.           대외인식

             좋지 않다

             정부/부모

             200 미터

n         정화구역?

n         인터넷공부방으로?

n         새로운 문화 필요

             교육?

11.       4천개에서 2천개로

12.       피씨방 살리기

             함께 고민해서 만들어 갔으면

13.       1

             이것은 협회사업입니다.

n         피씨방 출신 심현용

             그때는 피씨방 가야 속도가 나왔습니다.

n         5년전부터 걱정

             어른이 가야하는 곳인데 아이들 놀이터가 되어 버렸습니다.

             요즘 어른들 노트북 가지고 다니나요? 와이브로도 별룬뎅

             피씨방이 목욕탕보다 많은데... 집에 두대 이상 많은데...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버리고 온라인게임을 택한 피씨방의 현실

             회사가 아니라 사단법인화 하는 솔루션이라면 되겠지만...

             기존 협회와의 충돌도 고민해야할

             오전/오후에 중장년이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근데 엑셀은 가르치나... 라이브방송을 가르치지... 블로그도

n         MS 땜에 그래요... ㅋㅋ

             김보경

n         국민 건강을 위한 금연공간...

담배 못피고 게임에 열중하게...

n         오락실 죽이고 들어간게 피씨방이자나요

n         이제는 피씨방 하시는 분들이 다른 하셔야하는거예욤

n         다른 차원에서 고민하시는게 좋겠다.

n         으응...? 노래방 이야기 중이예요?

교회도 아닌데 .... ㅡㅡ?

n         사회자가 막아서 그만 하시겠답니다. ㅎㅎㅎ

n         착한 분만 따로 모여서...  건전하게 차별화하겠다고 간다면

조명 밝게

스타벅스?

10 20?

여기서 유치원을... ^^?

14.       2

             부정

n         건강 공부지장 게임에 대한 인식

             게임이라는 요소를 버려야하지 않을까?

             보완

n         노트북... 움직이며 함께 하는 운영방식은?

n         초기에는 워드등 새로운 가르치는게 있었는데

n         새로운 도구를 교육하는 부분을 추가했으면

15.       3

             김거전님 발표

n         부정적의견

             캠페인 설정이 너무 착하다

n         정화구역내 목적으로

n         억지스러운 설정?

             피씨방은 오락실 아니었나?

n         재구매가 안일어날듯

n         누가 살리기를 원하나?

             혁신적으로 바뀌지 않는 부모들은 없어지기를 바랄듯

             소비자,학생,부모,선생님의 의견수집이 선행되어얄듯

             24시간 차있다.

n         리스크 감수하며 변할까?

16.       개선

             의뢰자의 자료와 설명이 되었으면

             여기서는 소리가 안들려요... ㅎㅎㅎ

             앞쪽을 보고 이야기 해주세욤

             4 5조는 죽었다

             질문자를 위한 무선마이크

             필요한 법률

             인맥을 소개시켜 주십사

             함께 참여 해주세요 ^^

 열띤 토론의 현장이었습니다. ^^
이번이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모비랑 사업에 대한 애정을 가집시다! ^_^

(장소를 협찬해주신 스토리라운지와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신  후원회장이신 우림개발의 김철대표님 이하 후원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 오시는 분은 이성철님의 안내를 받으시고 김거전님 인터뷰를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실무실습_90509

1.              모임의 블로그 전략

   네이트온 메신저

   블로그

n         공식블로그

Vgroup

à      카테고리 구성

n         블로그카페

n         커뮤니케이션

n         올블로그 카페

n         메타블로그

회원 블로그 가입

   V-core

   회원 유입

n         블로거클럽 공지

금일 포스팅

6 세미나실

à      최대 40

n         메일링

공지 오늘 내용 포스트 링크

n         On/Off Mix

   이콥+스토리 입점사 블로그 현황

   비즈2.0 멤버 초대

n         상신

n         죠니애니

n         한국소비자평가연대

2.              운영

3.              이콥월드

   자체

n         이콥월드 노출 + 유도

40-50

아이덴티티

쉽게 접근

n         블로그

주정운

n         카페

   구성원 사업

n         e마케팅 전략

자문

묶기

   블로그

n         http://blog.naver.com/ecorpworld

   도메인

n         서브

4.              스토리라운지

   제정

n         db

검토

n         횟수

n         포인트

   입점주

n         광고

   블로그관련사

5.              비즈니스 SNS

   링크나우

   세리

6.              메모

   라운지 락커

 

1.              목적

   구성원의 비즈니스를 2.0화하고 성공시키는

   1인기업들이 모여서 다른 1인기업을 위한 플랫폼으로 성장

   지속적인 뉴플랫폼의 구축 운영

2.              목표

   6월말까지 100개의 1인기업 등록 받기

   6월말까지 최소 10 모임 개최

n         현재 준비모임까지 3(금일포함)

n         추가로 8회의 토요블로그 실무 예상

   회원사별 아이덴티티 구축 소그룹활동 활성화

3.              커뮤니케이션 방안

   블로그 : blogos.kr ,회원사용 메타블로그 구축

   메일링리스트 : vgrps@googlegroups.com

   기타 : 메신저리스트,비상연락망

   오프라인거점

n         강북 : 이대역 2번출구 YesAPM

n         강남 : 교대역 6번출구 우림건설

4.              결연 모임

   비즈니스2.0 블로그 필진

   링크나우 : 블로거클럽,weceo

   빌로거정보화마을(행정안전부)

5.              세부 일일 프로그램

   1toN : 7부터 8까지 강의 또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

   2.Nto1 : 간단한 사업설명 제휴 공개자문을 구하는 시간

   셀모임 : 신규합류 1인기업조,오프라인 비즈니스조,온라인 비즈니스조

   뒷풀이 : 품질개선조의 모임을 갖어 바로 분석하고 조치, 대책수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발표자: 박종범

2.              예상

   농수산식품부에서 웰촌과 대학생과 교류 : 빌로거와 함께

3.              빌로거 프로젝트

   블로거와 농어촌마을간 1:1 자매결연 캠페인

   교류항목

n         운영사업단

도시와 도시를 여결하는 중간역할

n         개인 블로그를 통한 자매마을 홍보

고연령층

n         동호회 결성 활동

n         인터넷(블로그)기술 교육

n         기술 지원

   농촌과 도시의 연결고리로써의 블로거

4.              강학주

   빌로거와 농림부의 웰촌이 제가 생각하는 거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서울이라는 지역성을 가지고 있으니 직접적으로 바로 도움이 될까요?

n         서울에 있는 블로거들은 서포트이고 실제는 지역의 자원봉사자나 대학생들이 도와주는 시스템

n         1인이 지속적으로 직접적으로 도와줄 있을까요?

   솔직히 말하면 80%가까이가 인빌을 쓰지 못합니다. 1.0 버전이기 때문에

n         농민들이 아예 오픈 블로그로 나오겠금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플랫폼을 열린플랫폼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5.              모임

   강진영

n         잘못 줄스면 안티 생긴다

n         65만이면 사람들이 지역에서 왕따 일수 있다

n         블로그 자체로 신입 회원들이 모집하고, 커뮤니케이션의 통로

n         총연맹 여기는 기득권 세력들이라... 밑에 스기 힘들 것이다.

n         실제적으로 자총보다 당뿐 아니라 대학생들은 학위가 있고... 부담을 느낀다

n         한나라당 같은 경우는 강연같은 걸로 해서 학생들에게 경제 교육을 해서 끌어들인다

n         역접근 해서 드러내지 않고

n         불로고스 왕따 된다

n         의사표현은 자유롭게 표현해야하지만 안할 있으면 하지 말아라

n         영상시민미디어센터 같은데서 지적장애를 해결해주는 그런 곳에 봉사를 해라

n         관변단체 촛불시위

   최재용교수님

n         토요일 3시간 불로고수를 기반으로 수업을 합니다

n         한달 10만원입니다

n         티스토리 개설,디자인,등등 교육

n         네이버에가서 인터넷창업연구소에 가면 9일에 개강입니다.

   임봉걸

n         우리나라도 블로거도 오래 못가요

n         외국에는 순수 블로그가 많은데 우리나라는 상업블로그가 많아요

n         우리나라는 너무 악용해요

   이종찬

n         휴게소장님 중에도 휴게소 블로그를 이용합니다

n         저희가 영리가 아니더라도 예비 경영자 모임을 가질려고 합니다.20-30 예비 경영자들 아직은 서툰 멘토들과 연결시켜주고 싶다

: 모여서 네트웍을 가질 있도록,실질적으로 가시화 있도록

배우는 것도 실질적인 것으로,조직력이 있는 젊은 ceo,신규사업을 검토하는 모델링

훈련:프로패셔널 ceo.링크나우 그룹.포럼도 만들수 있다

   안경환

n         농어촌 블로그에 필요한것

블로그 포스팅의 단계별로 가르쳐 수있으면 좋겠다

작물이 자라나는 관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랑 있는

n         빌로거 활동이 경험이 쌓이면 하루에 프로세스를 책으로 e 형태로 지원

   석승억

n         스토리라우지의 부스 활용

정보화마을에서는 농수산물을 체험 있는 공간으로 활용

à      사이트에서 바로 있도록

à      유통의 한계점

à      생산자와 소비자의 가격차이

농수산에서도 소비자와 직접 만날 있는 사이트 기획

농수산물에 대한 만족도가 얼마나 될까요?

   피사모 대표님

n         실제로 농어촌에서 인터넷을 활용하기 힘들다

n         간단하게 10-20 정도 걸리게 만들어주면 어떨까요?

n         마우스로 있는 위주로

   현웅재님

n         모델이 새워졌을 떼ㅐ 연결이 약할 있다

장치들을 마련

n         목표가 수치로 확실하게 나타나졌으면 좋겠다

2009년 5월 07일 오후 7시에 있었던 블로거 입문서 "불로고수"의 출판 기념회와 함께 했던  e비지니스 파티는 빌로거 사업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바쁜 시간들이었지만 e비지니스 파티에 오신 분들은 지치지 않고 10시까지 모든 시간을 마무리하고 ^^ 뒷풀이까지 다들 열정있게 끊임없이 이야기 하고 웃으며 마무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굴을 가린 불로고수들 ㅎㅎㅎ 근데 왜 이사진이 젤 잘나왔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영진 대표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 불로고수 동안 ^^강학주님(강팀장님) 얼굴에서 광체가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느끼 불로고수 승억님 눈빛 좀 보래여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저저저 ㅋㅋㅋㅋ 학부모신분의 최은상기자님께서 후원해주신 이쁘고 맛있는 케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팅!!! 불로고수들!! 그리고e비지니스 파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현웅재님 테마세미나

     개요

n  세금계산서를 온라인으로 발행/스마트빌

n  2004년 시작
n  똑같은 전자 서비스와 차별화

     스마트 벤더 안에서 함께 할 수 있다

     비지니스 메타블로그

     질문

n  회사는 전자세금관련 회사고, 그 정보를 공유하고 그것을 가지고 벤더들을 연결한다

.. 구매관계를 확장되는 의미의 차후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n  대리점 모집도 하나요?

대기업을 집중적으로 해서 대기업이 쓰고 있는 벤더들을 대상으로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n  전자세금계산서 업체는?

지금 50개 가운데 1위 입니다.

n  어느 회사인지는 몰라요

이것의 저희의 과제 입니다.

사이트 리뉴얼 했습니다.

à  벤더 홍보

n  블로그는 어떻게?

개발할 것 입니다.

외부에서 하는 것은 닫아 놓을 것은 아닙니다

n  세금계산서 이메일 발행에서 개발

n  강학주님의견

온라인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공입니다

주의

à  사용자가 모두 충족

제공자

제품

타겟

à  SWOT분석

à  제공자

정보제공자가 많은 사람들에게 돌려리면 제공자가 없다

à  가치성

돈은?

어떤 가치를 갖는가?

à  위험요소

다른 사람들도 들어올 수 있나요?

메타블로그 서비스 모델 자체가 앞에 두개의 요소를 충족하고 있지 않다

기존은 메타블로그를 가진 광고 모델

à  진입장벽

메타블로그 자체가 진입장벽이 낮다

à  차별화

차별성을 가지기 힘든 것이 메타블로그

à  다른곳에서도 포탈사업은 돈이 안되니 다른 사업을 계속 모색하고있다

à  하시게 된다 하면 정보 제공자에 대한 것이 잡혀야 될것 같고, 진입장벽을 높게 가질 것은 고민해봐야하지 않겠나요?

2.   정현욱

     파우치샌드위치(피어그룹)

     카툰 ppl

     인적 네트워크가 필요

     석승억 / 아이디어 하우머치 나가세요. 피디를 알아요

     제품 자체가 완벽성이 너무 없어서... 영세상인들과 경쟁하는 것도 그렇고. 제품이 번쩍 뛰지 않습니다.

n  빵의 패키지

n  빵이 긴장감이 없다

반죽이 별로 인듯 하다

n  웰빙을 이야기 하면서, 향기가 없다

n  단체 주문시 한국적 이미지를 살려서 실고추를 ..

n  종이에다가 약간 재미있는 요소

     이광우/캥거루가 생각납니다.

n  고객들에게 웰빙이 될 수 있는 것

n  야쿠르트 아줌마가 생각납니다.

아침에 함께 배달 시킬 수있는 것

     어디에서 이익?

n  브랜드?/빵팔기?/샌드위치?

샌드위치->->브랜드

     음식은 맛있어도 좋아합니다.

n  빵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n  맥도날드에서, 영화관에서도 다른 곳 빵만 납품한다면 좋습니다

n  빵만 팔아서는 이익이 안됩니다.

n  빵은 모든지 담을 수 잇습니다.

파우치라는 장점에서 모든 것을 담는 것은 좋을것 같습니다

     웰빙컨셉

n  비닐의 패키지는 웰빙이 아니라

n  내용물이 보여져야합니다.

n  환경호르몬이 비닐이랑 안맞어요

소스를 따로 포장

n  아토피 구분

n  유통기한이 길면 좋지 않다

예시 우유

---------------------------------------------------------------------
정말 좋은 시간들 이었습니다. 사실은 조금 빡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다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그 사람들의 성공을 위해 조언하고 응원한 하루였습니다^^ 다음 주에 또 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