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현웅재님 테마세미나

     개요

n  세금계산서를 온라인으로 발행/스마트빌

n  2004년 시작
n  똑같은 전자 서비스와 차별화

     스마트 벤더 안에서 함께 할 수 있다

     비지니스 메타블로그

     질문

n  회사는 전자세금관련 회사고, 그 정보를 공유하고 그것을 가지고 벤더들을 연결한다

.. 구매관계를 확장되는 의미의 차후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n  대리점 모집도 하나요?

대기업을 집중적으로 해서 대기업이 쓰고 있는 벤더들을 대상으로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n  전자세금계산서 업체는?

지금 50개 가운데 1위 입니다.

n  어느 회사인지는 몰라요

이것의 저희의 과제 입니다.

사이트 리뉴얼 했습니다.

à  벤더 홍보

n  블로그는 어떻게?

개발할 것 입니다.

외부에서 하는 것은 닫아 놓을 것은 아닙니다

n  세금계산서 이메일 발행에서 개발

n  강학주님의견

온라인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공입니다

주의

à  사용자가 모두 충족

제공자

제품

타겟

à  SWOT분석

à  제공자

정보제공자가 많은 사람들에게 돌려리면 제공자가 없다

à  가치성

돈은?

어떤 가치를 갖는가?

à  위험요소

다른 사람들도 들어올 수 있나요?

메타블로그 서비스 모델 자체가 앞에 두개의 요소를 충족하고 있지 않다

기존은 메타블로그를 가진 광고 모델

à  진입장벽

메타블로그 자체가 진입장벽이 낮다

à  차별화

차별성을 가지기 힘든 것이 메타블로그

à  다른곳에서도 포탈사업은 돈이 안되니 다른 사업을 계속 모색하고있다

à  하시게 된다 하면 정보 제공자에 대한 것이 잡혀야 될것 같고, 진입장벽을 높게 가질 것은 고민해봐야하지 않겠나요?

2.   정현욱

     파우치샌드위치(피어그룹)

     카툰 ppl

     인적 네트워크가 필요

     석승억 / 아이디어 하우머치 나가세요. 피디를 알아요

     제품 자체가 완벽성이 너무 없어서... 영세상인들과 경쟁하는 것도 그렇고. 제품이 번쩍 뛰지 않습니다.

n  빵의 패키지

n  빵이 긴장감이 없다

반죽이 별로 인듯 하다

n  웰빙을 이야기 하면서, 향기가 없다

n  단체 주문시 한국적 이미지를 살려서 실고추를 ..

n  종이에다가 약간 재미있는 요소

     이광우/캥거루가 생각납니다.

n  고객들에게 웰빙이 될 수 있는 것

n  야쿠르트 아줌마가 생각납니다.

아침에 함께 배달 시킬 수있는 것

     어디에서 이익?

n  브랜드?/빵팔기?/샌드위치?

샌드위치->->브랜드

     음식은 맛있어도 좋아합니다.

n  빵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n  맥도날드에서, 영화관에서도 다른 곳 빵만 납품한다면 좋습니다

n  빵만 팔아서는 이익이 안됩니다.

n  빵은 모든지 담을 수 잇습니다.

파우치라는 장점에서 모든 것을 담는 것은 좋을것 같습니다

     웰빙컨셉

n  비닐의 패키지는 웰빙이 아니라

n  내용물이 보여져야합니다.

n  환경호르몬이 비닐이랑 안맞어요

소스를 따로 포장

n  아토피 구분

n  유통기한이 길면 좋지 않다

예시 우유

---------------------------------------------------------------------
정말 좋은 시간들 이었습니다. 사실은 조금 빡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다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그 사람들의 성공을 위해 조언하고 응원한 하루였습니다^^ 다음 주에 또 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