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웅재님 테마세미나
① 개요
n 세금계산서를 온라인으로 발행/스마트빌
n 2004년 시작
n 똑같은 전자 서비스와 차별화
② 스마트 벤더 안에서 함께 할 수 있다
③ 비지니스 메타블로그
④ 질문
n 회사는 전자세금관련 회사고, 그 정보를 공유하고 그것을 가지고 벤더들을 연결한다
네.. 구매관계를 확장되는 의미의 차후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n 대리점 모집도 하나요?
대기업을 집중적으로 해서 대기업이 쓰고 있는 벤더들을 대상으로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n 전자세금계산서 업체는?
지금 50개 가운데 1위 입니다.
n 어느 회사인지는 몰라요
이것의 저희의 과제 입니다.
사이트 리뉴얼 했습니다.
à 벤더 홍보
n 블로그는 어떻게?
개발할 것 입니다.
외부에서 하는 것은 닫아 놓을 것은 아닙니다
n 세금계산서 이메일 발행에서 개발
n 강학주님의견
온라인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공입니다
주의
à 사용자가 모두 충족
제공자
제품
타겟
à SWOT분석
à 제공자
정보제공자가 많은 사람들에게 돌려리면 제공자가 없다
à 가치성
돈은?
어떤 가치를 갖는가?
à 위험요소
다른 사람들도 들어올 수 있나요?
메타블로그 서비스 모델 자체가 앞에 두개의 요소를 충족하고 있지 않다
기존은 메타블로그를 가진 광고 모델
à 진입장벽
메타블로그 자체가 진입장벽이 낮다
à 차별화
차별성을 가지기 힘든 것이 메타블로그
à 다른곳에서도 포탈사업은 돈이 안되니 다른 사업을 계속 모색하고있다
à 하시게 된다 하면 정보 제공자에 대한 것이 잡혀야 될것 같고, 진입장벽을 높게 가질 것은 고민해봐야하지 않겠나요?
2. 정현욱
① 파우치샌드위치(피어그룹)
② 카툰 ppl
③ 인적 네트워크가 필요
④ 석승억 / 아이디어 하우머치 나가세요. 피디를 알아요
⑤ 제품 자체가 완벽성이 너무 없어서... 영세상인들과 경쟁하는 것도 그렇고. 제품이 번쩍 뛰지 않습니다.
n 빵의 패키지
n 빵이 긴장감이 없다
반죽이 별로 인듯 하다
n 웰빙을 이야기 하면서, 향기가 없다
n 단체 주문시 한국적 이미지를 살려서 실고추를 ..
n 종이에다가 약간 재미있는 요소
⑥ 이광우/캥거루가 생각납니다.
n 고객들에게 웰빙이 될 수 있는 것
n 야쿠르트 아줌마가 생각납니다.
아침에 함께 배달 시킬 수있는 것
⑦ 어디에서 이익?
n 브랜드?/빵팔기?/샌드위치?
샌드위치->빵->브랜드
⑧ 음식은 맛있어도 좋아합니다.
n 빵을 공급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n 맥도날드에서, 영화관에서도 다른 곳 빵만 납품한다면 좋습니다
n 빵만 팔아서는 이익이 안됩니다.
n 빵은 모든지 담을 수 잇습니다.
파우치라는 장점에서 모든 것을 담는 것은 좋을것 같습니다
⑨ 웰빙컨셉
n 비닐의 패키지는 웰빙이 아니라
n 내용물이 보여져야합니다.
n 환경호르몬이 비닐이랑 안맞어요
소스를 따로 포장
n 아토피 구분
n 유통기한이 길면 좋지 않다
예시 우유
---------------------------------------------------------------------
정말 좋은 시간들 이었습니다. 사실은 조금 빡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다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그 사람들의 성공을 위해 조언하고 응원한 하루였습니다^^ 다음 주에 또 뵙겠습니다.